최근 아이폰 업데이트 후, 여러분도 저처럼 당황스러운 경험을 하셨나요?
바로 '실시간 음성 메시지' 기능이 자동으로 켜지면서, 통화가 연결되지 않을 때 상대방의 목소리가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되어 화면에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마치 원치 않는 감청을 하는 듯한 찝찝함에 저도 모르게 '이건 끕시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업무 중 중요한 통화가 많은데, 실시간으로 메시지가 노출되는 것이 부담스럽기도 했고요.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갑자기 나타난 실시간 음성 메시지 기능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아이폰 음성사서함 끄는 방법과 관련된 꿀팁들을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함께 아이폰 설정을 마스터 해보자구요!
iOS 17.4 이상, 실시간 음성사서함 끄기
iOS 17.4 업데이트 이후 추가된 실시간 음성사서함 기능은, 통화 연결이 안 될 때 상대방이 남기는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마치 통화 녹음처럼 보여서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간단하게 끌 수 있습니다.
- 설정 앱 실행: 아이폰에서 '설정' 앱을 찾아 실행합니다.
- '전화' 메뉴 선택: 설정 메뉴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전화' 항목을 선택합니다.
- '실시간 음성 메시지' 선택: 전화 설정 화면에서 '실시간 음성 메시지' 옵션을 찾아 탭합니다.
- 토글을 왼쪽으로 밀어 비활성화: '실시간 음성 메시지' 옆에 있는 토글 스위치를 왼쪽으로 밀어 기능을 끕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 단계를 따르면 더 이상 실시간 음성 메시지 기능 때문에 불편할 일은 없을 겁니다.
이동통신사 서비스로 음성사서함 끄기
아이폰 자체의 실시간 음성사서함 기능 외에도,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음성사서함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끄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음성사서함 번호 확인: 전화 앱에서
*#61#
을 누르고 통화 버튼을 눌러 현재 음성사서함 번호를 확인합니다. - 음성사서함 착신전환 해제: 전화 앱에서
#004#
을 누르고 통화 버튼을 눌러 음성사서함 착신전환을 해제합니다. -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가입한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음성사서함 서비스 해지를 요청합니다.
통신사마다 방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위 방법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만약 잘 안 된다면, 주저 말고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세요!
음성사서함 암호, 이제는 안녕!
음성사서함 서비스를 사용하다 보면 암호를 설정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암호도 해제하는 것이 좋겠죠?
통신사별로 암호 해제 방법이 조금씩 다르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AT&T: 음성 사서함 번호로 전화 > 개인 옵션 4번 > 암호 옵션 2번 > 2번 눌러 암호 제거
- Sprint: 음성 사서함 액세스 > Change Personal Options > 관리 옵션 > 암호 건너뛰기 활성화
- T-Mobile: 전화 앱에서
#796#
으로 전화 걸어 비밀번호 비활성화 - US Cellular: 음성 사서함 번호로 전화 > 개인 옵션 4번 > 4번 다시 누름 > 2번 눌러 음성 사서함 번호 끄기
- Verizon: 새 연락처 추가 > 전화번호 86 입력 후 쉼표 2개 입력 > 암호 입력 후 연락처 저장
복잡해 보이지만, 차근차근 따라 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암호까지 해제하면, 이제 진정한 자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iPhone 음성사서함 끄기, 막혔을 땐?
위에서 안내해 드린 방법대로 했는데도 음성사서함이 꺼지지 않는다면, 몇 가지 추가적인 해결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통신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 가장 확실한 방법은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여 상담을 받는 것입니다.
통신사에서는 사용자의 요금제 및 서비스 설정을 확인하여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재시동: 때로는 간단한 재시동만으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껐다가 다시 켜서 설정을 다시 로드해 보세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네트워크 설정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설정 앱에서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선택하여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해 보세요.
이러한 방법들을 시도해 봤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눈에 보기
방법 | 설명 |
---|---|
iOS 17.4 이상 실시간 음성사서함 끄기 | 설정 앱 > 전화 > 실시간 음성 메시지 > 토글 비활성화 |
이동통신사 서비스로 음성사서함 끄기 | *#61# 으로 번호 확인 후 #004# 으로 착신전환 해제, 안 되면 통신사 문의 |
음성사서함 암호 비활성화 | 통신사별 방법 상이, 본문 내용 참고 |
문제 해결 안 될 시 | 통신사 문의, 아이폰 재시동,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속 시원한 해결, 이제는 음성사서함 걱정 끝!
오늘 알아본 아이폰 음성사서함 끄기, 어떠셨나요?
더 이상 원치 않는 실시간 음성 메시지나 복잡한 음성사서함 때문에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오늘 알려드린 방법들을 통해 깔끔하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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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QnA 섹션
Q1. 실시간 음성 메시지 기능을 껐는데도 계속 켜져 있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아이폰을 재시동해 보시고, iOS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그래도 안 되면 네트워크 설정을 재설정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Q2. 음성사서함 서비스를 해지했는데도 요금이 계속 청구돼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가입하신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정확한 해지 여부를 확인하고, 요금 청구 내역에 대해 문의해 보세요.
Q3. 실수로 중요한 음성 메시지를 삭제했어요.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A. 삭제된 음성 메시지는 일반적으로 30일 동안 보관되니, 삭제된 메시지 보관함에서 찾아보세요. 그래도 없다면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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